♣레저·스포츠·여행♣

[스크랩] 봄과 함께 떠나는 여행

죽산낚시터 2008. 3. 20. 21:36
봄과 함께 떠나는 여행
세계꽃식물원, 국내 최대 규모의 식물원
양승용 기자, kromj@newstown.co.kr  
 
세계꽃식물원은 농민조합원으로 구성한 영농조합법인으로 30여년의 재배 노하우를 기반으로 건강한 생활,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식물원이다.

세계꽃식물원 조합원들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방문객에게 전하고 자연의 순수함을 느끼게 할 수 있다면, 이것이 바로 저희가 바라는 소망이며, 꽃의 향기와 아름다움을 통해 자연과 환경의 조화로움을 이루어 방문객의 삶을 건강하고 여유롭게 만드는 것”이 저희 목표라고 말하고 있다.

세계꽃식물원은 자신들 목표를 이렇게 소개한다.

“소박하고 순수한 바람”이라고...

충남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에 위치한 세계꽃식물원은 5,000여 평의 실내전시관 등 1만4000여 평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1000여종의 화훼 1000여 만송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물원이다.

식물원 유리 온실에서 피어난 봄꽃은 한 달 이상 일찍 필 뿐 아니라 계절에 관계없이 각국 꽃들이 끊임없이 피고진다. 또 그동안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희귀종 꽃들을 이곳에서 만날 수 있고, 따뜻하고 포근한 온실이라 가족, 연인, 어린이들이 계절과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다.

5,000평 규모의 실내 식물원은 유럽형 가든을 연상케 한다

식물원내 [세계동백관]은 블랙레이스, 누시오스 잼, 마크 알랜 등 동백 30여종으로 구성한 국내 유일 동백전문정원과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세계구근관]은 튤립, 백합, 수선화, 아마릴리스, 베고니아 등이 계절별로 만개한다.

[세계초화관]은 유럽, 미국, 일본 등에서 인기를 끄는 초화나 관엽식물을 전시하고 있고, 덩굴식물전, 국화전 등 다양한 주제로 전시하는 것도 볼거리다. 식물원을 조성한 ‘아산 아름다운 정원 영농조합법인’이 30여년의 꽃 재배 노하우를 살린 결과로 볼 수 있다.

조합원들은 그동안의 꽃 생산 및 시장 출하를 축소하는 대신 유리온실 일부를 관람, 전시, 판매가 가능한 식물원으로 만들기로 합의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 이곳은 일 년 내내 꽃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식물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 모든 관람객들에게 입장료에 화분교환권이 포함돼 있어 선인장 등 초화류 화분 1개씩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추가자료
- d_20080214_57243_560.avi
- 자료 출처 : 뉴스타운 양승용 기자

세계꽃식물원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76
개장시간: 평일·휴일 - 오전 9시~오후 6시/11월~2월 - 오전 10시~오후 5시
홈페이지: http://www.asangarden.com
전화: 041-544-0746~8


(인터넷신문의 선두주자 뉴스타운 Newstown / 메디팜뉴스 Medipharmnews)
출처 : 뉴스타운(www.newstown.co.kr)
글쓴이 : 뉴스타운 원글보기
메모 :